롯데홈쇼핑 모바일TV, 매주 금요일 퀴즈쇼 진행

남궁민관 기자I 2022.02.17 10:47:55

''예능형 콘텐츠'' 강화, MZ세대 공략 나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예능형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일 ‘엘라이브 퀴즈쇼’.(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매회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엘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해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지난해 11월 2030세대의 골프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정길환 프로가 골프 입문자를 대상으로 수준 진단, 레슨까지 진행하는 ‘위드 정길환 골프’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20만 회를 넘어서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배우 한채영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불라방’과 협업하는 등 상품 판매는 물론 재미, 예능 중심의 콘텐츠로 MZ세대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엘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된다. 롯데홈쇼핑과 ‘엘라이브’에 관련된 총 6개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1번부터 5번 문제까지 정답을 맞춘 선착순 3명, 총 15명에게 각각 적립금 20만원을 제공하며, 특히 마지막 6번 문제를 맞춘 고객 2명에게는 ‘3분 완판템’으로 화제를 모은 ‘LG 스탠바이미’ 등 트렌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진행자가 노래 부르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이색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