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반영해 ESG 경영 활동 및 구체적인 성과를 담았다.
또 한국준법진흥원(KCI)의 제3자 검증을 거쳐 신뢰도를 높였고 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발간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환경 분야에서 11가지 환경 경영 전략 목표 중 탄소 중립 활동과 자원 활용 효율화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지난해 온실 가스 배출량은 전년대비 약 9% 감소했고 폐기물 배출량도 13.8%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도입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였고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다양한 공정 개선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인적자원 투자 △사회 공헌 프로그램 운영 성과 △협력사 행동강령 및 ESG 협약을 통한 공급망 관리 강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품질 혁신 등 다양한 성과를 제시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윤리적, 법적 기준 준수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하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경영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또 전담 조직을 통해 윤리 준법 경영 체계를 내재화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대표는 “내년에도 ESG 경영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친환경 기술 혁신과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