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웨이, '클립온 서비스' 론칭

이윤정 기자I 2022.05.04 10:00: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필웨이는 상품 공유를 통한 판매 발생 시 고객 누구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신규 서비스 ‘클립온’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필웨이)
클립온 서비스는 상품 구매 추천 용도로 제작된 ‘큐레이션 추천 서비스’로서 필웨이 내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 클립을 생성한 후, 외부에 공유하고 고객의 구매까지 이루어질 경우 판매액의 일부를 클립온 공유자에게 지급하는 파트너십 서비스다.

페이지를 공유 받은 사람들이 필웨이에 접속하고 클립온 내의 상품을 구매하면, 중개료 개념으로 매출액의 2% 상당의 수익을 정산받는다. 외부에 공유하는 클립은 자신만의 테마와 제목을 구성할 수 있다.

클립온을 생성하면 고유 URL이 생성되는데 이를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이때 클립온에 대한 추천 이유와 상품 선정 리스트를 상세하게 적어 홍보할수록 판매율이 높아진다.

필웨이는 클립온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립온 만들기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클립온을 만들면 필폰(필웨이 필폰) 1개를 증정한다.

필웨이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들은 공유와 소개만으로도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N잡러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비롯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부업을 원하는 이들이 필웨이 클립온 서비스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