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와 초코파이가 만났다”…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변신

이윤화 기자I 2018.10.30 09:28:21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역점에 삽인샵 형태로 오픈
브라운·코니 담은 ‘디저트 초코파이 특별 선물세트’ 선봬
트렌디한 이미지 강화해 젊은층 및 관광객 적극 공략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특별 패키지 (사진=오리온)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오리온은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역점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협업 매장에서는 명동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디저트 초코파이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 라인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코니’를 앙증맞게 표현하고, ‘디저트 초코파이 선물세트’(4개·8개들이)에도 브라운 캐릭터 디자인을 담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광객들의 발길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초코파이 하우스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오리온은 전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초코파이를 수제 프리미엄 버전으로 다시 탄생시킨 ‘디저트 초코파이’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차별화되고 고급스러운 맛과 패키지 등으로 큰 인기를 모으며 ‘디저트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SNS에서 ‘한국여행 필수 방문 매장’으로 입소문이 나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라인프렌즈의 트렌디한 이미지가 ‘초코파이 하우스’와 잘 부합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소확행’의 특별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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