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탑런토탈솔루션, LG전자와 MOU…"베트남 내 140억 규모 대형 도장 라인 증설"

신하연 기자I 2025.01.23 08:37:14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첨단 부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336680)은 LG전자와 대형 도장 라인(6축 로봇 도장 설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마곡에 소재한 탑런토탈솔루션 영업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탑런토탈솔루션 손종술 대표이사, 박성용 본부장, 김대환 본부장, 한승한 영업담당과 LG전자 VS사업본부 최성수 담당과 김준연 팀장이 참석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이번 협약 이후 약 14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베트남 법인 생산시설 내 대형 도장 2개 라인을 증설할 방침이다. 이번 증설은 점차 대형화되는 디스플레이 시장의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분석된다.

최대 1.5미터 크기까지 제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기존 대비 생산 범위가 크게 확장됐으며 6축 로봇 기술이 적용돼 정밀한 도장 품질 구현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수용성 도료를 사용해 환경 규제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생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대형 도장 라인은 차량용 대형 디스플레이 개발 및 생산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고객사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이러한 생산 체계를 기반으로 대형 고사양 디스플레이 제품에서 기술적 우위를 공고히 하고 디스플레이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손종술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LG전자와의 협약은 단순히 공정 라인을 구축하는데 그치지 않고 양사의 기술력과 비전을 결합한 중요한 도약의 기회이자 장기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베트남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탑런토탈솔루션의 기술력과 생산 역량을 입증하고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