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퀘스트, 세무플랫폼 전문기업 '뉴젠솔루션'에 지분 투자

신하연 기자I 2025.01.23 08:39:56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SW) 기업 아이퀘스트(262840)는 세무플랫폼 전문기업 뉴젠솔루션에 지분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분 투자로 아이퀘스트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ERP ‘얼마에요’와 최근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한 소상공인 경영플랫폼 ‘얼마’ 등의 자사 제품에 뉴젠솔루션 세무플랫폼 기술을 접목해 세무회계분야를 강화한다.

또 뉴젠솔루션은 ‘세무사랑’에 아이퀘스트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서비스 ‘얼마싸인’을 연동해 양사간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AI 세무플랫폼 등 신규 솔루션 개발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양사간 제품 연동으로 인해 아이퀘스트 ‘얼마에요’ 데이터를 뉴젠솔루션의 ‘세무사랑’ 프로그램으로 바로 보낼 수 있어, 세무사사무소의 세무 업무가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아이퀘스트 고객 뿐만 아니라 세무사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양사의 상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뉴젠솔루션은 세무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한국세무사회와 함께 중소기업 및 세무회계사무소, 소상공인 등에게 최적화된 세무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관리 및 기장대리, 세무신고까지 국내 영업망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가 두 회사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양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 및 비즈니스 경쟁력을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며 “AI(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