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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간담회는 품질 확보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와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스맥스 임직원과 협력사 주요 인사가 참여해 협력 강화 정책을 발표하고 정보와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코스맥스는 협력사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약 2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ESG 모든 영역에서 글로벌 권고 지표를 적용한 ESG 평가와 실사를 강화한다.
협력사 ‘탄소 경영체제 구축’도 적극 지원한다. 협력사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에너지 진단 컨설팅과 환경관리 교육 등을 통해 저탄소 제품 및 소재 생산을 돕는다. ‘코스맥스 협력업체 탄소중립 가이드라인’도 배포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을 위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스맥스 패키지닷컴’을 활용한 협력사 수출 발판도 마련했다. 패키지닷컴은 고객사 편의성을 높이고 협력 업체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국내 고객사를 비롯해 해외법인 및 글로벌 고객사가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화장품 용기 샘플을 신청할 수 있어 국내 협력사의 수출을 확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코스맥스에 협력사 전용 채용관 운영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점검도 진행한다. 협력사 임직원 복지를 위한 복리후생 지원 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대표이사)은 “코스맥스는 협력사의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의 지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는 모든 협력사의 ESG경영을 지원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초격차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