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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협약에 따라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고 메리츠화재의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을 구매할 경우 △3촌 이내 친족 사망 △직계가족 입원 △본인 또는 배우자 임신 △의사의 여행불가 소견 △이직 △여행지 자연재해 발생 등의 사유로 항공권을 취소할 경우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다. 현재 국내 항공사는 고객이 항공권 환불 요청 시 통상 출발 90일 전부부터 규정상 남은 일수에 따라 차등 위약금을 부과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항공권 구매와 함께 즉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보험금 청구도 간소화했다. 항공권 환불을 원하는 위약금 발생 대상 고객은 마이리얼트립 마이페이지에서 ‘보험금 청구하기’ 버튼을 눌러 관련 서류 제출 후 즉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아울러 메리츠화재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에 가입하면 여행동반자의 위약금도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고객이 동일 일정의 항공권을 일괄 결제한 경우에는 피보험자와 여행동반자 위약금 모두 일괄 청구할 수 있다. 항공사 위약금뿐 아니라 환불 시 여행사에 추가로 내야 하는 취소 수수료도 보상된다. 고객에게 발생하는 위약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범진 메리츠화재 기업보험총괄 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은 여행사의 항공권 예매 시스템에 직접 보험을 탑재한 업계 첫 사례”라며 “고객은 보다 간편하게 원클릭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환불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