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공공 홈쇼핑 기업으로,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판로를 지원하며 소비자에게 품질 높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했다. 공영쇼핑 플랫폼에서 AI 상품 추천 및 고객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입점한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상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며, 타겟팅, 상품 추천, 성과 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그루비는 업계 최초로 공공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한 데 이어,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혁신제품은 공공성과 혁신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제품으로, 이번 지정을 통해 그루비의 기술력과 우수성이 입증됐다. 이를 바탕으로 플래티어는 공공기관에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그루비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신뢰를 얻으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조달청 혁신 제품 선정 및 공공기관으로의 수주 확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기회가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