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이날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546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9만6792개와 비교하면 9.76% 줄었다.
|
올해 첫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아이파크 △e편한세상 △롯데캐슬 △래미안 △위브 △더샵 △자이 △우미린 △서희스타힐스 △한화포레나 △한라비발디 △더플래티넘 △호반베르디움 △센트레빌 △코아루 △SK뷰 △하늘채 △데시앙 △리슈빌 △스위첸 △벽산블루밍 △동문굿모닝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9만6792개와 비교하면 9.76% 줄어들었는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8% 상승 브랜드이슈 4.67% 상승 브랜드소통 9.69% 하락 브랜드확산 22.23%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