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랜선으로 즐기는 핼로윈..흥돋우는 `먹거리·소품` 가득

전재욱 기자I 2021.10.15 11:07:13

환타의 무직타이거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배포
핼로윈 초코파이, 버거세트, 커피 캐릭터 포장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다가오는 10월31일 핼러윈의 재미를 복돋워줄 만한 식음료·유통가 마케팅이 잇달아 눈길이 간다. 위드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가 경계에서 이뤄지는 이번 핼러윈이라서 언택트 요소를 살리는 것도 행사를 즐기는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사(社)의 음료 브랜드 환타는 이날부터 올해 핼로윈을 맞아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차로 배포한다.

환타는 매년 핼러윈 시즌마다 특색있는 상품을 출시해 소비자 흥을 돋웠는데 올해는 활용도를 높인 메신저 이모티콘를 만들었고 관련 굿즈도 출시했다.

무직타이거(MUZIKTIGER)는 국내 동화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재치 있게 해석한 ‘뚱랑이’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환타와 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에 나오는 뚱랑이는 환타 고유의 컬러와 유쾌한 이미지를 브랜드 정체성과 결합해서 살려냈다. 환타의 톡톡 튀는 감성과 앙증맞은 뚱랑이 캐릭터가 핼로윈 분위기를 대표하는 호박과 유령 코스튬에 위트 있게 담겨 소장 욕구마저 자극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코크 플레이(Coke PLAY) 채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는 환타와 뚱랑이의 자유롭고 흥겨운 이미지가 잘 드러나 있는 에코백, 노트북 파우치 등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식품업계는 핼로윈을 집에서 즐길 만한 제품을 출시하고 배달 및 포장 서비스에도 주력한다.

오리온이 출시한 ‘핼러윈 초코파이’는 핼로윈 시그니처인 호박 플레이버를 초코파이로 구현한 신제품이다.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워 달콤 고소한 맛을 풍성하게 살렸다.

제품 외관은 핼로윈 느낌을 주기 위해 대표 컬러인 주황색과 보랏빛의 마시멜로가 어우러진 색을 조합했다. 제품 위에 호박 모양의 핼로윈 캐릭터 초콜릿 토핑을 올려 핼로윈 분위기를 더했다.

맥도날드는 핼로윈 시즌 한정 메뉴인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을 출시하고 코스터 4종 판매에 돌입했다. 기존 1955 버거에 베이컨 2장과 바비큐 소스를 추가한 메뉴로 지난 2019년 한정 출시된 당시 호평을 받았다. 오는 27일까지 ‘1955버거 세트’와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을 구매한 고객은 맥도날드와 환타가 협업한 코르크 소재의 코스터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전 메뉴 구매 시 핼로윈 패키지의 음료컵, 쇼핑백 등에 주문한 메뉴가 담겨 제공된다.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는 ‘핼로윈 투게더세트’와 ‘마녀퐁당세트’를 선보이고 시즌 신메뉴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와 함께 마카롱 등 베이커리류로 구성했다. 보라색 또는 초록색으로 강조한 새로운 마카롱이 포함돼 핼로윈의 마녀 이미지를 강조했다. 메가커피는 핼로윈을 맞아 핼로윈 시즌 메뉴를 주문하면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라페 2종과 마카롱 3종 등 핼로윈 시즌 메뉴 중 마카롱을 짝수로 구매하면 핼로윈 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패키지를 활용해 무료 포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가커피의 마카롱 시리즈 6가지를 묶음 구매할 경우,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즉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핼로윈 소품을 구비해서 분위기를 살리는 것도 방법이다. 다이소는 집에서 가
족끼리 핼로윈의 밤을 즐길 수 있도록 완구, 코스튬, 인테리어 용품 200여 종을 판매하는 ‘핼로윈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핼로윈 시즌 필수 아이템인 망토, 모자 코스튬은 물론, 반려동물과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반려동물용 코스튬까지 준비됐다.

‘핼로윈 종이컵’, ‘핼로윈 호박접시’, ‘핼로윈 호박콤볼빨대’ 등 호박 모양의 핼로윈 파티용품과 유령을 형상화한 가랜드, 전구 등도 구비되어 있어 핼로윈 파티를 위해 세트로 구매해도 좋다. 식탁 위나 탁자 위에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램프와 캐릭터 장식은 핼로윈 파티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다.

쿠팡은 파티 용품을 한 곳에 모은 ‘해피 핼로윈 기획전’을 13일 오픈 했다.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핼로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약 3500여개의 파티용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