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솔브, '2023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Winner' 수상

이윤정 기자I 2024.02.08 10:00:50

13만 팔로워 달성하며 솔브만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
솔브톡, 페이크굿즈, 캐릭터 개발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언더웨어 브랜드 솔브(SOLB)는 ‘2023 앤어워드(2023 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내 패션 분야에서 ‘Winner’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솔브)
올해로 17회차를 맞은 앤어워드는 디지털 미디어 및 서비스, 광고, 캠페인, 테크 등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어워드로, 국내 디지털 분야 최대 행사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다수의 디지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총 3차의 철저한 심사 단계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신영와코루의 패셔너블 언더웨어 브랜드 솔브는 자유롭고 당당한 자기만의 스타일과 가치가 더해진 언더웨어 브랜드다. 퀄리티 높은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 유니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MZ세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언더웨어 업계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패션 분야에서 ‘Winner’의 영광을 안은 솔브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13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패션 이너웨어 브랜드 중 가장 유니크한 톤앤매너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다.

지난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월 10건 이상의 콘텐츠 발행과 약 990만 회 이상 노출, 810만 명 이상 도달, 17만 개의 게시물 반응을 달성하며 활발히 운영 중이다. 꾸준한 카테고리와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진행을 통해 단순히 솔브 제품 홍보 및 화보 콘텐츠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솔브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는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이너웨어와 관련된 질문을 직접 물어보며 댓글로 정보를 나누는 소통 콘텐츠 ‘솔브톡’,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이너웨어와 관련된 정보를 솔브만의 캐릭터로 소개하는 ‘솔브설’, 솔브의 시즌 제품을 상황과 취향에 맞게 소개하는 ‘겟레디윗솔브’, 브랜드에 대한 다양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페이크굿즈’, 솔브 팝업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연계 콘텐츠 ‘호텔드솔브’ 등 브랜드 페르소나를 통해 MZ세대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며 패션 이너웨어 브랜드만이 전달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솔브 관계자는 “제품에만 국한되지 않고 패션 이너웨어 브랜드의 콘텐츠 확장을 통해 솔브 브랜드와 팔로워 간의 유대감을 형성한 것이 많은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 지금보다 더 트렌디하면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