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앤케이바이오는 국제흉벽수술학회의 주최자인 왕 박사 초청으로 학회에 참석했으며, 이번 학회를 통해 중국 광둥 제 2인민병원을 중국 네트워크 핵심 트레이닝 센터로 삼고, 기술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흉벽 기형은 흉부외과뿐 아니라 소아외과, 심장외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과에서 주요 수술이 아닌 부수적인 수술 분야로 다뤄지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도 미비하고 수술기법 또한 논문을 통해 알려진 경우 외엔 세부적인 기술이 공유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왕 박사는 광둥 제 2인민병원 심장흉부외과 과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흉부외과에서도 더 세분화된 과를 설립해 흉벽 기형에 대한 수술만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
그는 중국 300여개의 3차 병원에 기술을 지원해 8000건 이상의 수술 경력으로 압도적인 환자 사례 수와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 세계 최고령자 오목가슴 수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수술 방법을 발명해 국제흉벽수술학회를 통해 최신 수술 기법을 널리 알리고 있다.
왕 박사는 지난 12월 엘앤케이바이오 본사를 방문해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 등을 점검하면서 회사 규모 및 글로벌 기술력을 갖춘 기업임을 확인한 바 있다. 특히 중국 내 인허가 시 임상 지원 및 제품의 핵심 트레이닝 센터 역할을 통해 당사의 중국 내 진출을 위한 지원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왕 박사는 “현재 흉벽 기형 수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찾기 어려워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학회를 통해 흉벽 기형에 대한 수술법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의료진이 희귀질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의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거점을 확보한 것에 의의가 있다”며 “중국 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이번 학회가 중국 지역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