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아이 장건강 지키는 '아이생객 생유산균'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3.01.19 10:42:51

자연분만아 장 속에 풍부한 비피도박테리움롱검 담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사의 균주도 배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제과는 파스퇴르가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서 가득한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담아 제품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롯데제과 파스퇴르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사진=롯데제과)


이번 제품은 제왕절개 분만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 신생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점에 주목해 기획됐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이번 제품은 이같은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반면 유해균을 억제해 영유아의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담았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도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무(無) 향료·감미료·착색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도 배제해 안전성을 높였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1포(2g) 당 유산균 20억CFU(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하며,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손쉽게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아이생각 생유산균은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까지 전체 3종을 운영하게 됐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은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특허받은 신생아 분변에서 유래한 비피도박테리움 룽검 유산균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향료, 감미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