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의에서 위니아전자는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실시,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진행 등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니아전자가 해당 표창을 받은 것은 2019년,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다.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해 샤오홍슈, 웨이보, 위쳇 등 SNS를 활용하며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매장에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중국 내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문마트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위니아전자는 올 하반기부터는 15초 이내 짧은 영상인 ‘숏클립’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콘텐츠는 중국 내 소비자 특성을 세분화 해 ‘연인’, ‘젊음’ 등 다양한 컨셉으로 제작 중이다. 또 중국 내 유명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적극적으로 유통 채널도 다각화하고 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