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하루하루,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문정원 기자I 2017.10.27 10:40:47

미국, 베트남 편집숍 입점 이어 일본에서도 관심 증가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2030 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마스크팩 하루하루 ‘Episode 1’ 4종이 새로운 패키지 추가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뉴욕패션위크.(사진=업체 제공)

최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18 뉴욕패션위크(New York Fashion Week)에 참가한 라이(LIE)의 이청청 디자이너 패션쇼에 제품 협찬으로 화제가 된 하루하루가 미국과 베트남 편집숍에 잇달아 입점한데 이어 꾸준한 마케팅 전개로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하루하루 마스크팩은 최근 미국의 유명 편집숍 Ricky's 뉴욕 4개 매장과 마이애미 1개 매장, 온라인 몰에 잇달아 입점하며 미국 시장 진출의 첫발을 내딛었으며 베트남의 유명 편집숍인 COCO SHOP 베트남 하노이점과 THE GIOI SKINFOOD 베트남의 호치민점에 입점해 동남아 시장 공략도 시작했다.

특히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일본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하루하루 마스크팩은 꾸준한 일본 시장 마케팅 전개로 두각을 나타내며 최근 일본 인기 그룹 'AKB48' 소속 '오오시마 마이'가 인스타그램에 애용 제품으로 소개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루하루 마스크팩은 미국과 베트남의 오프라인 매장 확장과 함께 일본 시장에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시장의 경우도 최근 이마트 100개점 입점과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으로 새로운 패키지 ‘합격팩’을 내놓아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루하루가 선보인 ‘합격팩’은 기존 ‘Episode 1’ 4종(진정, 수분, 탄력, 활력) 중 활력 제품을 별도의 패키지로 디자인해 선보인 것으로 '얼굴에 마스크팩이 촥 붙는 것처럼 시험도 촥 붙는다'는 컨셉으로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화려한 단상자 패키지와 함께 들어가 있는 합격 기원 '골든카드'가 인상적이다.

 'AKB48' 소속 '오오시마 마이'가 인스타그램(사진=업체 제공)

한편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은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익숙한 인스타그램 포맷을 활용하는 동시에 4가지 주된 효능(진정, 수분, 탄력, 활력)을 그에 맞는 컬러와 스토리를 패키지 디자인으로 표현해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마유를 발효시킨 성분을 특허등록(특허번호 : 제 10-1768058호)하고 관련 성분을 적용했으며 비피더스균의 발효물을 용해하여 얻은 비피다발효용해물을 함유해 피부 면역력 향상 및 거칠고 건조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준다.

4종 마스크팩 모두 피부자극테스트(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 인증)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연령대 관계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난 7월 29일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에서 방송인 이파니의 20대 초반의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로 소개되어 화제 된 바 있으며 지난 10월 25일에는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김민에게 이영자가 선물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유튜브 구독자 17만명, 페이스북 팔로워 4000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인기 뷰티유튜버 꽁지가 자신의 팔로워와 함께 각 유형별 화장품을 분석하는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 개최를 알리고 첫 제품으로 하루하루 마스크팩을 선정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