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해수부, '해양 고위급 국제회의' OOC 준비 박차

하상렬 기자I 2025.01.20 11:00:00

''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 2차 준비위원회
4월 부산서 개최…해수장관 "국가 위상 강화 계기"

[세종=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해양수산부가 글로벌 해양 고위급 회의인 ‘아워 오션 콘퍼런스’(Our Ocean Conferencer·OOC)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작년 6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OOC)’ 관련 백브리핑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해수부)


해수부는 20일 “오는 21일 제10차 OOC 제2차 준비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위원장인 강도형 해수부 장관을 중심으로 해양수산·외교·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오는 4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0차 OOC 행사 전반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작년 10월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OOC 개최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주요 프로그램 구성과 함께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의 선도적 정책과 기술의 홍보,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강 장관은 “이번 준비위원회를 통해 제10차 OOC 개최 준비에 대한 전문가들의 귀중한 조언을 기대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제10차 OOC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우리나라가 해양수산분야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해수부는 제10차 OOC는 전 세계 정부, 국제기구, 시민사회 대표들이 다수 참여해 해양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와 약속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