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BQ, 가맹점과 함께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7000마리 기부

김범준 기자I 2022.11.28 10:39:50

2017년부터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사회공헌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BBQ힉스유타워점 가맹점주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BBQ는 올해 11월까지 약 1억40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전국 곳곳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올해 총 70여개 가맹점이 참여해 기부한 치킨은 약 7000마리에 달한다.

지난 2017년부터 6년간 이어온 치킨릴레이는 본사에서 신선육을 지원하면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이 치킨을 조리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지난 7월부터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도입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시작하며 치킨 기부를 전국으로 확장했다.

한편 제너시스BBQ의 프리미엄 우동·돈카츠 브랜드 ‘우쿠야’도 지난달 29일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돈카츠릴레이’를 시작하며 사회공헌 활동 확장에 나섰다. 첫 릴레이로 우쿠야 제주법원점 가맹점주가 인근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기부했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어 온 치킨릴레이 활동이 그룹 브랜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전국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