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경협국제경영원, 일본 제조현장 혁신 연수 모집

김소연 기자I 2025.01.20 11:00:00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국제경영원이 올해 총 5회에 걸쳐 ‘일본 제조 현장 혁신(TPS) 연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TPS(Toyota Production System)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생산 관리 방식으로, 원가 절감·생산성 향상·품질 개선을 목표로 하는 경영 혁신 기법이다.

연수 장소는 일본 나고야로, 연수를 통해 참가자들은 일본 제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TPS를 적용한 혁신 사례를 학습할 수 있다.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연수에는 경영진 및 현장 실무자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참여한다. 기업에서 우수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인센티브 투어나 경영진의 인사이트 연수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일본 시장과 기업 경영 전략을 탐색하는 다양한 연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일본 IT 산업 전시회 참관을 중심으로 하는 IT&DX 연수, 핀테크·금융 기업 방문으로 구성된 도쿄 핀테크 연수, ESG·신재생에너지 관련 오사카 ESG 연수 등 분야별 최신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업 맞춤형 단독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의 특성과 요구에 맞춘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현지 기업 방문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한경협국제경영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경제인협회. (사진=방인권 기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