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창립 64주년 기념행사 개최…“새로운 100년 맞이”

박순엽 기자I 2023.11.09 09:28:05

OCI홀딩스 출범 이후 첫 창립 기념 행사 열어
‘사랑의 1004 운동’ 소개…장기 근속자도 포상
이우현 “환경 변화 대응…사회적 가치 높여야”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OCI홀딩스(010060)는 지난 7일 창립 64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이 모여 창립 기념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행사는 OCI홀딩스 출범 후 첫 창립 기념행사로 서진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모여 새 단장을 마친 사무공간에서 창립 축하를 겸한 다과 미팅 등을 진행했다. 미팅에선 창립 의미를 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한 ‘사랑의 1004 운동’ 행사를 소개하며 기업과 임직원들의 선한 영향력이 세상을 더 따뜻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를 전달했다.

사랑의 1004 운동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된 임직원 참여 봉사기금이다. 매월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신청한 구좌(구좌당 1004원) 수만큼 급여에서 공제되는 방식으로 조성되며 여기에 회사 지원금을 더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있다.

또 이번 행사에선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회사의 생일인 11월에 맞춰 11월 생일 자에 대한 축하 행사를 통해 임직원 간 결속도 다졌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지난 60여년 간 OCI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헌신해 준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는 이때 주변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영민하게 대응하며 회사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각자 맡은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OCI홀딩스는 창립일을 맞아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돕고자 11월 한 달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전개한다. OCI홀딩스·OCI 본사가 있는 서울을 포함해 군산공장, 포항공장에서는 오는 13일 사내 헌혈 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7일 창립 64주년 기념 축하 행사에 참여한 OCI홀딩스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