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에너지 교육 앞장

정태선 기자I 2015.09.17 10:37:52

애니메이션, 체험학습 등 맞춤 교육
“체험교육, 신규 컨텐츠 개발 교육 다양화"

SK에너지가 진행하고 있는 교육 기부 캠페인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SK에너지가 에너지 교육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SK에너지는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업 대표로 교육부 장관 인증서를 받았다. 이 자리에는 김재춘 교육부 차관,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을 포함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업, 공공기관, 동아리 등 총 55개 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SK에너지는 지난해 5월부터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캠페인을 시작으로 에너지 교육 기부를 진행 중이다. 또 대교 TV 등 어린이 채널을 활용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애니메이션도 방영하고 있다.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은 “지구 온난화, 전력난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에너지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어린시절의인식과 습관이 평생 가는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조기 교육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에너지대장 ‘엔크’를 비롯해 에너지 낭비 몬스터‘줄줄’, ‘펑펑’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를 개발해 어린이들이 에너지 절약을 즐겁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애니메이션 12편, 학습용 게임 12편, 웹툰 12편 등 다양한 교육용 컨텐츠를 개발해 무료 배포 중이다.

SK에너지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체험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기로 했다.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SK에너지가 교육부 장관 인증서를 받았다. 사진은 수상자로 참석한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우측에서 세번째).
기업대표 연설자로 나선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이 수상 소감을 이야기 하고 있는 모습.


▶ 관련기사 ◀
☞ SK에너지, 차별화한 주유소 사은품으로 '인기몰이'
☞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에 김준 에너지전략본부장 선임
☞ 정유 회복 시그널? SK에너지 수요예측 대박
☞ SK에너지·롯데쇼핑 등 회사채 2조7405억원 발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