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3월 AV-TEST 만점 인증

한광범 기자I 2019.04.24 10:01:40
(안랩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안랩(053800)은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지난달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2013년부터 이번 2019년 3월까지 38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AV-TEST 모바일 백신 테스트에서 매회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국내에서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유일하다.

안랩은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지난달 테스트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 부문에서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메모리 사용률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Usability)’ 부문에서도 만점(6점 만점)을 기록,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만점(13점 만점)을 받았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장은 “글로벌 최상위권의 무료 보안솔루션도 사용자가 사용을 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백신을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