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투래빗은 올리브영, 르꼬끄 스포르티브, 엠넷, 깨끗한나라, 한국엡손 등 국내 트렌드 리딩 브랜드들의 마케팅을 진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올영세일, 한글의 담, NYPC 등이 있다.
메이크어스의 경우 세로 라이브, 킬링벌스 등 모바일&소셜미디어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고 있으며 딩고, 딩고프리스타일, 딩고뮤직 등 총 4,000만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을 운영 중이다.
도브투래빗과 메이크어스는 작년 9월 올리브영 캠페인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다양한 클라이언트 브랜드와 함께 모바일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해왔다.
앞으로도 모바일을 통한 컨텐츠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두 회사는 단순 콘텐츠 소비를 넘어 미디어 커머스 영역 확장, 컨텐츠 IP 해외 수출, 광고와 콘텐츠의 경계를 허무는 등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메이크어스 우상범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미디어 회사와 광고 회사의 협업 시너지를 증명하고 더 나아가 넥스트 광고 시장의 트렌드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도브투래빗 송춘근 대표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국내 디지털 컨텐츠&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게 될 것이며 모바일 중심의 소비자 컨텐츠 마케팅의 새 시대를 열어줄 것”이라며 앞으로의 비전을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