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혈행 개선 도움…도트부터 니들까지, 지압 기능 더한 마스크팩 눈길

염보라 기자I 2017.06.30 10:04:35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

마스크팩의 진화는 현재진행중이다. 그동안 마스크팩 시장은 다양한 소재와 제형을 선보이며 진화를 거듭해왔다. 시트에 캐릭터가 그려져 재미를 추구한 마스크팩부터 석고, 호일, 니트 등 다양한 형태의 시트 마스크까지 독특한 소재와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온 것.

최근에는 마스크팩 시장에 지압 기능을 더한 아이디어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마스크팩과 동시에 지압이 가능하도록 도트, 스톤, 니들 등을 시트에 붙인 제품들이 바로 그 것.

이 같은 제품은 기존 마스크팩의 효과와 더불어 지압을 통한 혈행 개선, 유효 성분의 흡수를 더욱 높여주는 기능으로 전문 에스테틱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SNP화장품은 눈가와 팔자 주름 부위에 도트 패치를 붙인 뒤 귀에 거는 형태의 리프팅 마스크 '텐션 리프팅 마스크'를 최근 선보였다. 토르말린과 프로파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도트 패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해 붙이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환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눈가와 팔자 주름 부위 외에도 볼, 턱 등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붙여 사용하면 된다. 3D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한 리프팅 마스크는 복원력이 우수한 고탄력 원단을 사용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줘 얼굴에 뛰어난 탄력감을 선사한다.

메디힐의 '서클포인트 마스크'는 피부 전문가의 압막 마사지와 동일한 원리를 적용해 홈에스테틱 케어가 가능한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마스크팩에 다양한 무기질 물질로 구성된 하이테크 미네랄 멀티 스톤을 부착해 피부의 경혈을 자극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릴렉스를 유도한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붓기 개선, 진정, 피부톤 개선 등의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라피스는 마이크로 니들(미세바늘) 기술을 마스크팩에 접목한 '아크로패스 에이지리스 리프터'를 판매 중이다. 마이크로 니들 기술은 피부에 구멍을 낸 후 약품을 넣는 것으로 주로 피부과에서 치료 목적이나 대학 연구실 등에서 쓰인다. 이 제품에 접목된 마이크로 니들은 보습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 속 수분과 만나면 녹기 때문에 빠른 보습은 물론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SNP화장품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1일 1팩 열풍으로 마스크팩 업체들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아이디어 제품이 많이 출시돼 왔다"며 "최근에는 마스크팩이 단순히 붙이는 것을 넘어 지압 기능을 더하는 등 전문적인 홈에스테틱 시장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