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동계방학 방구석 레벨 UP’ 특강

김미희 기자I 2021.01.27 09:51:39
[성남=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오는 28일까지 방학기간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동계방학 방구석 레벨 UP 특강’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총 1880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2021 취업 트렌드 변화와 전공별 맞춤형 취업 전략 등으로 진행한다. △언택트시대 AI채용대비 취업전략 △포스트 코로나시대 업종별 기회와 위기, 2021채용전망 △공기업 이해 및 준비 전략 △취업 KEY포인트 ‘직무’ 선택 가이드 등으로 강좌가 구성됐다. 이와 함께 셀프 감정 관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법, 시간관리 점검 및 시간활용 실천 방안 등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천현주학생(여·22·패션디자인2)은 “코로나19로 취업도 큰 변화가 있어 준비하기가 막연했는데 이번 특강을 듣고 체계적인 취업전략을 세우고 트렌드에 맞춰 준비하는 방법을 배워 취업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진수 대학일자리센터장(취업진로처장)은 “코로나19로 취업시장도 큰 변화가 일어나 이러한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기획했다”며 “방학기간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알찬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