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는 1호 고객으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회사를 대상으로 4월부터 1000명의 가입자와 함께 시범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사업화 수주를 통하여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아이크래프트에 따르면, 대체불가능토큰(NFT) 팩토리(Factory) 기반으로 개발된 ‘DBS’ 블록체인 광고플랫폼은 광고주와 고객이 항상 연결돼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참여할 수 있다.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판을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이 ‘DBS’ 블록체인 광고플랫폼은 NFT를 포함한 전세계의 모든 디지털 자산이 유통 될 수 있는 DEX(decentralized exchang) 메인넷을 장착하여, 이더리움과 컨센시스처럼 관련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장창출 및 생태계 조성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또한 하반기에는 자사의 축적된 네트워크 기술력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인터넷 망에 적용해, 가치를 무한으로 교환하고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규모의 가치전달 네트워크를 확보할 것이며,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등의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들이 제공하지 못하였던 ‘신개념의 인증·제어·안전한 물류유통·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크래프트는 블록체인 사업 진입을 위해 3년전부터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화 경험과 개발 경력이 있는 국내외의 베테랑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했다. 올해부터 지속적인 인재영입을 위해 신입사원 연봉을 800만원 일괄 인상하여 본격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진입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