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9회 연속 획득

김정유 기자I 2024.12.10 09:38:3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매일유업(267980)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일유업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CCM 인증은 공정위가 인증하고 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다. 기업이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한다.

매일유업은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소리(VOC) 운영 기준 등을 확립해 이를 개선하는 과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속 7회 이상 CCM 인증을 받고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에게만 수상하는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 속에서 이번 CCM 재인증은 고객을 위해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 식품업계뿐 아니라 모든 기업에 선례가 될 수 있는 매일유업만의 CCM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