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용 ODF(Orally Disintegrating Film, 구강용해필름)는 질병 치료용 약제 또는 건강보조 약제가 함유되어 있는 필름으로 베이스 층의 상면과 하면에 열처리된 유산균 사균체 또는 유산균을 함유하는 외피층을적층한복층 구조로 되어 있다. 애완동물의 구강 내에서 신속하게 용해되기 때문에 약제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윤수혁 조안엠앤에스 대표는“그 동안 애완동물이 약물을 섭취할 때 냄새와 쓴 맛 때문에 다시 뱉어내어 효과적인 투여가 어려웠다”며, “애완동물용 ODF(구강용해필름)을 통해 애완동물의 질병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애완동물용 ODF(구강용해필름)는 유산균 사균체 또는 유산균이 함유된 외피층을 지니고 있어, 약리활성제의 냄새가 외부로 방출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외피층에 향과 맛을 더해 후각이 뛰어난 애완동물이 거부감 없이 섭취 가능하다.
조안엠앤에스는다양한 구강용해필름(ODF)을 연구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스포츠음료의 대용인 에너지필름 및 유산균필름 ODF를 개발하고 있다.앞으로 식품 및 건강식품 사업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등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조안엠앤에스는 작년 12월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맺었고 최근 경기도 여주시점등면 소재에 1차로 200여평규모의 ODF생산 제조 생산 및 연구시설을 갖추고 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