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산림조합상조는 대한민국 장례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수목장림을 비롯한 자연 친화적인 장례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 8월 29일, 산림조합이 100% 출자해 설립한 상조회사다.
SJ산림조합상조의 가입자 3만 돌파는 그동안 산림조합이 대한민국 대표 협동조합으로 국민과 함께 우리 산림을 푸르게 가꾸어온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는 평가다.
이에 대해 SJ산림조합상조 관계자는 “산림조합중앙회 노사를 비롯한 회원조합 등 전임직원들이 상조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고, 상조사업 활성화를 위해 유관 기관들과의 전략적 MOU 체결 등 다양한 가입 채널 확보에 주력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SJ산림조합상조는 3만 건 신규 가입자 달성을 통해 올해 신규 회원 5만 건 달성을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됐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업을 안정적으로 안착했다고 평가받을 수 있게 됐다.
전국 광역권과 시군구별 조성 예정인 수목장림과 연계한 자연 친화적인 장례서비스를 제공, 누적 회원 8만 건 수준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신뢰를 바탕으로 정직한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J산림조합상조는 지난해 12월부터 하나투어와 함께하는 여행서비스를 론칭해 상품의 다양화와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으며, KEB하나은행과의 업무 제휴로 은행 신탁상품 장례서비스 제공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