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선두

최연두 기자I 2024.12.08 18:56:29

브랜드스탁이 8일 발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카카오톡·KB국민은행·유튜브·네이버 등 5위권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 갤럭시’가 14년 연속 국내 브랜드 평가에서 1위를 지켰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이 지난 1월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소재 SAP센터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8일 브랜드가치 평가 업체 브랜드스탁은 자체 선정하는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 갤럭시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 940점을 획득하면서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스탁 측은 올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이스라엘·이란 충돌 등의 지정학적 변수로 커지는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 속에서 삼성 갤럭시가 정상을 굳게 지켰다고 평가했다.

다만 샤오미와 화웨이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의 공세와 애플과의 경쟁 등 요인으로 인해 입지가 변화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이번 평가에서 카카오톡과 KB국민은행은 각각 상위 2, 3위를 기록했다 유튜브는 지난해 7위에서 올해 4위로 상승했으며, 넷플릭스(19위)와 구글(7위)도 상위 20위권 안에 자리했다. 네이버는 상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30%)를 결합한 가치 평가 모델이 기반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