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엑스오플레이, '토이어워드 대상' 수상기념 한정판 신비아파트 완구 출시

이윤정 기자I 2022.03.04 10:58:4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엑스오플레이는 2022년 토이어워드 대상 수상 기념으로 신비아파트 완구를 리모델링 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엑스오플레이)
엑스오플레이는 지난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한 ‘제8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창공의 퇴마검’과 ‘사복검’으로 토이어워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토이어워드는 한국완구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완구시상식으로 매년 완구 개발 및 기획, 디자인, 홍보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엑스오플레이는 세계최초로 메타버스 블록완구인 XR블록 시리즈를 개발·출시하여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이어 예능 IP인 대탈출을 소재로 한 AR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출시했으며, 신비아파트의 메인완구인 ‘창공의 퇴마검’과 ‘사복검’은 출시와 함께 전체 완구 통합 1위를 달성했다.

박세원 엑스오플레이 대표는 “토이어워드 대상 수상기념으로 수상제품인 ‘창공의 퇴마검’과 ‘사복검’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리모델링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제품의 디자인과 글로벌 시장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한정판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