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허청 “예비 출원인, 지식재산 출원 역량 강화에 기여”

박진환 기자I 2025.01.23 09:34:30

맞춤형 특허정보검색·전자출원 및 지재권 초청 교육 모집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맞춤형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과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맞춤형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은 중소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등 5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기관 특성에 맞춰 진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신청자의 필요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입문, 특허정보검색, 전자출원 등 기초부터 특화까지 모두 10개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신청기관은 이 중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교육은 6월까지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5~10인 단체는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10인 이상의 단체는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내달 2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은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정보검색·전자출원 방법은 물론 저작권과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교육을 제공한다. 초청 교육은 상·하반기 각각 4회차(대면과 비대면 각 2회차)씩 모두 8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 교육(비대면)은 내달 28일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내달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규동 특허청 산업재산정보시스템과장은 “기초부터 특화, 실습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마련된 본 교육과정이 예비 출원인들의 지식재산 출원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품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