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시, 정비사업 정책공유·소통 강화 나선다

최영지 기자I 2024.12.09 11:15:00

10일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 개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등 신속추진 해법 마련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서울시는 오는 10일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관련 정책 공유 및 소통 강화를 위한 ‘2024년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청사 전경. (사진=이데일리DB)
서울시는 이날 정비사업 코디네이터, 전문관리업자, 서울시의회, 중구청, 국토교통부, LH, SH, 한국부동산원 등 정비사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서울시 정비사업 주요 정책 소개, 정비사업 유공 표창,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및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 도출을 위한 발표 및 토론 등을 진행한다.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는 서울시의 정비사업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정비사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해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정비사업 관계자들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이다.

세미나에서는 △재개발·재건축 정책방향과 향후과제 △신속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프롭테크 기술도입과 활성화방안 등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전문가 5인의 종합토론을 통해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올해 △재개발·재건축 사업지원방안 발표 △통합심의 전면 확대 추진 △전자투표 시범사업 실시 △신속통합기획 개선방안 추진 등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를 통해 이러한 서울시 정비사업 정책들에 대한 정비사업 현장 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의 협조와 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세미나 개최를 통해 정비사업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유관기관들과의 정책 공유 및 소통 강화를 추진하겠다”며 “또 서울시 정비사업 신속추진을 위한 해법을 마련해서 서울시 주택공급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