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KB국민은행이 공동 주관한 이번 해커톤 대회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신규 핀테크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졸업예정자와 취업 준비생 등 총 33개 팀이 참가했다.
‘별빛이 내린다’ 팀은 온라인 활용 비대면 금리 인하 서비스를 개발해 창의성과 기술력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온라인 활용 비대면 금리 인하 서비스는 신용 상황이 개선된 대출자가 서류를 챙겨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뱅킹 앱만으로 간편하게 대출금리 인하 상품을 확인하고 실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빛이 내린다’ 팀은 3명의 팀원 중 2명이 각각 신문방송학과 회계학을 전공한 IT 비(非)전공자다. 이들은 멀티캠퍼스에서 실시한 6개월짜리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1기 교육인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가 과정을 통해 IT 분야 전문성을 쌓았다.
멀티캠퍼스는 현재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2기 ‘인공지능 자연어처리(NLP) 기반 기업데이터 분석’ 추가 과정(7월 29일~11월 29일)을 증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