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칠성몰을 개편하며 상품 카테고리와 제품 구성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했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을 활용한 이번 리뉴얼에서 칠성몰의 ‘정기 구독’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지원했다. 정기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일정 주기마다 자동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구독 중에도 언제든 상품 및 배송 일정을 세부적으로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추가 주문하기, 회차 건너뛰기, 일시 중지, 상품 변경하기 등의 기능을 추가 제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알아도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도 구현했다.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결제해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장바구니’ 기능을 도입해 발신자와 수신자 만족도를 높였다.
아루러 갓 생산된 음료를 판매하는 칠성몰의 ‘싱싱마켓’ 서비스에 기간 한정 판매 기능을 적용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를 촉진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샵바이는 오픈 API를 통해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이 편리해 쇼핑몰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추가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를 활용하면 기업 니즈에 따른 몰을 구축하는데 드는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원하는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은 기업을 위한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성장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