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의 끝판왕'…쿠쿠, 전자레인지 신제품 출시

김혜미 기자I 2024.12.05 10:18:44

콤팩트한 외형·20리터 조리공간·조그 다이얼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쿠쿠전자가 최신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과 쉽게 다이얼을 조작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쿠쿠 전자레인지 CMW-R2010MW.(사진=쿠쿠전자)
쿠쿠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외형을 콤팩트하게 유지하되 내부 조리실을 넓게 제작해 최대 20리터까지 수용 가능한 넉넉한 조리 공간이 특징이다. 제품 전면부에 장착된 조그 다이얼을 통해 동작 시간을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복잡한 기능과 버튼을 단순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대 출력은 700와트(W)다.

쿠쿠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화이트 색상에 모던한 분위기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일체형 디자인으로 핸들이 돌출되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화이트클린 코팅으로 기름때나 조리 중 흐른 음식물이 스며들기 어렵고, 쉽게 닦아낼 수 있다. 도어 핸들도 틈새를 좁혀 오염이 적고 청소가 간편하다.

모델은 회전부가 있어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CMW-R2010MW와 플랫 타입 CMW-RF2010MW로 구성됐다. 플랫 타입의 경우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가 배출돼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균일하게 열전달이 가능하다. 버리는 공간 없이 모든 내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대형 식기뿐 아니라 두 가지 요리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높아지는 물가로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효율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손쉬운 사용과 우수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