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플래닛, '르웨스트 시티타워' C·D동 업무시설 임대대행 맡아

남궁민관 기자I 2025.01.14 09:43:50

임차인 모집 위해 임대차 마케팅 활동 본격 전개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환승역 마곡나루역 인근
호텔·상가·업무시설 더해 마곡 유일 컨벤션 시설 갖춰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르웨스트 시티타워’ C동과 D동의 업무시설 임대 대행사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마곡 르웨스트 시티타워 C, D동 전경.(사진=부동산플래닛)


마곡마이스피에프브이가 보유하고 있는 르웨스트 시티타워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6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준공을 완료했다. 르웨스트 시티타워는 총 연면적 32만6032.4㎡(9만8637.8평) 규모로 호텔, 상업시설, 업무시설은 물론 마곡지구 내에서 유일한 대형 컨벤션 시설인 ‘코엑스 마곡’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플래닛은 르웨스트 시티타워 C동과 D동의 성공적인 임차인 유치를 위해 임대 마케팅 전략 및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르웨스트 시티타워에는 우선 7800평에 달하는 다양한 식음료(F&B)시설과 세미나, 학회, 컨벤션 등을 진행하기에 최적화된 코엑스 마곡이 자리해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대 호텔그룹 아코르 계열 브랜드인 4성급 머큐어호텔이 입점해 있다. 여기에 9호선과 공항철도 등 더블 역세권인 마곡나루역과 지하로 연결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남부순환로, 경인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대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마곡 광장과 연결된 산책로도 바로 연결된다.

C동은 업무시설에 최적화된 센터코어 평면으로 설계돼 전용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총 10대의 엘리베이터와 건물 내부 양측에 화장실을 배치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구획하고 이동 편의를 높였다. D동의 2~5층은 원스톱지원센터로 소형 면적 임차인을 위한 업무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타트업과 소형기업을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지원 환경을 제공하여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C동의 전용면적은 2만3467.4㎡(7098.9평), D동은 전용 1만5804.4㎡(4780.8평)이며, D동 내 원스톱 지원센터의 전용면적은 5만999.9㎡(1815.0평)이다. C동과 D동의 기준층 천장고는 2.9m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점도 주목된다. 기준층 전용면적은 600~660평 내외로 임차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르웨스트 시티타워는 업무공간 뿐만 아니라 판매, 문화, 컨벤션, 호텔 공간이 어우러진 복합단지로 뛰어난 교통 접근성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자랑하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내 중심부”라며 “부동산플래닛은 온라인 플랫폼과 그동안 쌓아온 임대 마케팅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우량 임차인 유치 및 부동산 가치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대 대상에 관한 상세 정보 및 안내 자료는 부동산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 내 ‘딜정보’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