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프로그램 운영

강민구 기자I 2021.07.26 12:00:00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디서나 함께하는 과학관’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비대면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자료=국립과천과학관)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과학관을 방문해 현장에서 키트와 QR엽서 등을 받아 스스로 체험하는 총 5종의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으로 체험하는 총 6종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QR코드가 찍힌 엽서를 받아 비대면 음성과 영상으로 과학관의 전문 해설 서비스를 골라 즐기는 ‘내가 직접 고르는 해설 프로그램’, 현장에서 키트를 받아 유튜브를 보고 체험하는 ‘여름방학 딱정벌레 길러보기’ 등 관람객이 스스로 선택하고 자유롭게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과학관 전시물 체험이나 해설을 동영상이나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는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과천과학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청소년 SC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등 2개 프로그램, 과학관 유튜브에서 ‘태양열로 라면끓이기’ 등 3개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정모 관장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과학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여름방학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과천과학관과 물리적 거리는 멀어지지만, 심리적 거리는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