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글로벌 라디오 스트리밍 ‘튠인 라디오’ 도입

이다원 기자I 2025.01.21 13:58:18

티맵 인포테인먼트 탑재 차종에 적용
티맵 스토어 통해 앱 다운로드 후 이용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라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 도입.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튠인 라디오’는 전 세계 10만 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과 팟캐스트, 뉴스,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이다.

야구, 미식축구, 아이스하키 등 글로벌 인기 스포츠 리그 라이브 방송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볼보는 튠인 라디오 서비스를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해 티맵 내비게이션과 함께 이용하도록 했다.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볼보의 전 차종에 적용되며 ‘티맵 스토어’를 통해 튠인 라디오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에서 서비스가 불가능한 채널은 제외하고 적합한 채널을 추천하는 등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청취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튠인 라디오 서비스 도입은 고객들에게 더 다양하고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이 차량과 함께하는 모든 여정에서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