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가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를 송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광고에서 ‘공기의 혁신을 넘어 공간의 혁신까지’라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노블 공기청정기 아키텍쳐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글로벌 브랜드 모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이번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는 총 2편으로 ‘디자인 스토리편’과 ‘청정 스토리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디자인 스토리편’은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아 스케치를 하는 장면을 통해 노블 공기청정기의 조형미를 전달한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을 클로즈업 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자연을 모티브로 한 4가지 색상이 실내 공간에 어우러져 공간을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청정 스토리편’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제품을 바라보며 감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공기청정기라는 사실에 놀라는 모습을 연출하며 호기심을 자아내고 디자인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어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와 함께 세균, 바이러스 감소와 곰팡이 증식 억제까지 가능한 에어클린항균필터 혁신성을 소개한다.
이번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광고는 혁신적인 필터와 청정 기술력에 미학적 가치까지 더한 노블 공기청정기의 이미지와 특장점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가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기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