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서피스 랩탑 고’ 사전 예약 판매…78만8000원부터

장영은 기자I 2020.11.27 11:23:54

온오프라인서 내달 1일부터 사전예약…16일 공식 출시
“720p HD 카메라·스튜디오 마이크로 원격 학습 지원”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다음달 1일부터 ‘서피스 랩탑 고’의 사전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고


서피스 랩탑 고는 서피스 랩탑 제품 군 중 가장 가볍고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다. 사전 예약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16일이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하이마트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1110g의 무게로 서피스 랩탑 중 가장 가볍고, 12.4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1.3mm 풀 사이즈 키보드를 장착했다.플래티넘 색상에 내구성이 강한 경량 금속 마감을 채택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서피스 랩탑 고는 최대 16기가바이트(GB)의 램(일반 소비자용은 최대 8GB)을, 스토리지는 최대 256GB를 갖춘 인텔 10세대 i5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배터리는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윈도우 헬로’를 통한 원 터치 지문인식 로그인 기능이 내재돼 있어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을 지원한다. 원터치 로그인 기능은 ‘원 드라이브 퍼스널 볼트’ 파일 등의 접근에도 적용된다.

MS 관계자는 “720p HD 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가 탑재돼 원격근무나 학습간 더 명확한 음성과 화면을 제공한다”며 “옴니소닉 스피커와 돌비 오디오는 사용자의 영상 통화, 영화 감상, 음악 감상의 경험을 한층 더 높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78만8천원부터 시작하며, 사전 예약 구매자에게는 구매 사이트 별로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공식 리셀러를 통해 공급되는 교육용과 비지니스용 사용자를 위한 서피스 랩탑 고는 ‘윈도우10 프로’를 탑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