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올리브네트웍스, 업무혁신 통합 AI 플랫폼 '원플로우AI' 출시

김범준 기자I 2025.01.21 14:12:05

AI 모델 개발부터 API 배포·관리까지 전 과정 자동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생산성 극대화 환경 제공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외부 서비스로 고도화해 워크플로우 전반을 관리하는 ‘원플로우AI(OneFlowA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원플로우AI는 AI모델의 개발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배포 및 운영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AI 서비스의 효율성과 운영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AI연구소에서 개발한 원플로우에이아이는 모델 개발 준비 단계에서부터 API 배포, 서비스 이후 모니터링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통합 관리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비용 효율적 구조 △AI 초보자도 쉽게 활용 가능한 사용자 친화형 사용자 환경(UI) △AI연구소의 다양한 사례에서 검증된 모델 경량화 및 최적화 지원 등이 강점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로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으로 구성 가능하고 AWS, GCP, Azure 등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연동 가능하다.

원플로우AI는 직관적이고 손쉽게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비전문가들도 학습 데이터 준비부터 모델학습, 검증, 배포 단계까지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 중앙 집중형 관리 시스템 구조로 다수의 작업자들의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해, 리소스가 제한된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최근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을 활용해 사규와 같은 기업 내부 문서 및 장애 정보 검색 서비스 등을 개발했다. 이를 원플로우에이아이 플랫폼 내 탑재해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검색 수행을 위해 데이터 전처리 과정이 요구되는 RAG 기술에 처리 과정 전체를 플랫폼 내 자동화하고 있다.

홍석주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전략담당은 “원플로우AI는 많은 기업들이 AI 모델의 개발, 배포, 운영, 관리 등 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AI 플랫폼이다”라며 “데이터 전문가를 포함해 비전문가도 함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