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머니GO·카카오 T로 지역 관광택시·시티투어 예약…22일부터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명상 기자I 2025.07.22 08:31:56

티머니GO·카카오 T 통해 예약부터 결제까지
총 24개 지자체 대상 관광택시·시티투어 운영
관광택시, 울주·제천·영월 등 10개 지역서 이용
시티투어, 서울·전북 등 14개 지자체서 개시돼
22일부터 티머니GO에서 관광택시 최대 50% ↓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티머니모빌리티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지역의 관광택시 및 시티투어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공사가 지난 4월 ‘민관 협업 관광교통 활성화’ 공모를 통해 선정한 총 2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용자는 ‘티머니GO’ 앱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카카오 T’ 앱에서는 시티투어 상품을 예약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광택시 상품은 울산 울주, 경기 파주, 충북 제천, 강원 영월, 경북 안동·영주·영천·영덕·청도, 경남 합천 등 10개 지자체에서 운영된다. 시티투어 상품은 서울 마포, 대전광역시, 경기 시흥·파주·가평, 강원 춘천·원주, 충북 제천, 충남 서천, 전북 전북특별자치도·익산·완주, 경북 안동·영주 등 14개 지자체에서 제공된다.

단, 지역에 따라 시티투어 상품의 개시 일정 등 세부사항은 다를 수 있다.

공사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티머니GO’ 앱에서 관광택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할인은 예산 소진 시까지 적용된다.

공사 박혜은 안내교통팀장은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관광교통의 예약과 결제를 일원화해 이용 편의를 개선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내에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외국인 전용 택시 호출 앱 ‘케이라이드’(k.ride)에서도 시티투어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세계유산' 종묘에 드리워지는 그림자…관광자원 가치도 흔들린다 - “부산서 인천까지 무박 챌린지”…‘코리아둘레길 레이스’ 출발 - 7m 사해사본, 예루살렘서 처음 펼쳐진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