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SaaS 형태로 제공되는 만큼, 고객은 초기 설치와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초기 시장에서 투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충전 인프라의 확장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차징허브는 충전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충전소 검색, 예약, 인증, 실시간 충전 상태 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을뿐 아니라, 데이터 연계를 통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고 운영자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사용자와 운영자 간 원활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번 SaaS형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 출시는 채비가 다년간 축적해온 충전기 제조와 CPO 운영 역량에 기반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채비는 자체 개발한 부지평가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운영해왔다.
이 같은 데이터 수집 및 운영 역량은 이번 SaaS형 CSMS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출시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향후 채비는 CS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충전기 결합 상품 판매를 통해 전기차 인프라 시장 내 경쟁 우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영훈 채비 대표이사는 “회사의 노하우를 집적시킨 SaaS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앱을 통한 통합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사용자와 충전서비스 운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관리와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