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노펙스 측은 “앱솔루트 MB에 자체 개발한 미세공정 기술을 적용해 머리카락 두께 약 1000분의 1인 100나노미터(㎚) 기공 크기를 구현했다”며 “이런 의미로 ‘완벽함’을 의미하는 ‘앱솔루트’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멜트브로운(MB, Melt Brown) 방식을 적용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는 반도체와 제약, 바이오, 의료 등 다양한 공정에 사용하는 고가 수입 필터 소재를 대체할 전망이다. 특히 앱솔루트 MB에 이차전지용 멤브레인에 적용된 ‘트윈 스크류’(Twin Screw) 기술을 적용했다. 아울러 공기용 앱솔루트 MB는 원스텝 하이드로 차징 기술이 쓰였다.
특히, 반도체 원판(웨이퍼) 평탄화(CMP) 소재인 ‘슬러리’ 정제용 고성능 MB 필터 소재는 정부가 전략 물자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대상 품목이다. 산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정 업체로 시노펙스가 국산화 개발을 담당한다.
노시갑 시노펙스 부사장은 “폴리프로필렌(PP) 소재에 멜트브로운 방식으로 개발한 앱솔루트 MB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양압공조 시스템, 항온 시스템 등 최첨단 공장에서 생산한다”며 “현재 공급이 부족한 액체 필터용 시장에 고품질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