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덴로보에는 기존에 구현하지 못했던 새로운 마사지 방식이 여럿 적용됐다. 예컨대 왼팔과 오른다리, 오른팔과 왼다리를 각각 엇갈리게 잡아당기며 어깨와 팔, 옆구리, 하체 근육까지 전신을 늘이고 비틀어 당길 수 있는 ‘트위스트 마사지’가 처음으로 적용됐다.
이를 통해 왼팔과 오른팔 마사지부를 사선으로 늘려 어깨와 팔을 스트레칭하는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 두 다리를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마사지하는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의 결합으로 팔과 다리를 전후좌우로 자유롭게 비트는 동작의 구현이 가능해졌다.
에덴로보는 음성 가이드를 제공해 필라테스나 요가 동작과 같은 능동적인 움직임을 가능하도록 했다. 운동과 스트레칭을 융합한 마사지로 마치 ‘홈트(홈트레이닝)’를 하는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흡사 노를 젓듯 팔을 스트레칭하며 상체를 일으켜 세우는 동작인 ‘노젓기 운동’, 무릎을 세우고 상체를 들어올려 코어 근육을 자극하는 ‘크로스홀딩 운동’, 복부 부위 코어 근육 자극에 효과적인 ‘복부코어 운동’ 등이 대표적이다.
다리부 길이는 최대 19㎝까지 확장해 남녀의 다양한 체형을 아우른다. 3단계의 스트레칭 강도 설정을 통해 스트레칭 각도와 길이의 이동범위를 제어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자극감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마사지체어의 필수 기능인 온열은 전신으로 확대했다. 마사지 볼, 등·허리, 종아리 부위에 온열 기능을 제공했던 것에서 나아가 손바닥 부위까지 추가했다. 끼임 방지 안전센서는 헬스케어로봇 중 최다인 21개로 안전성을 더 강화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에덴로보는 단순 마사지를 넘어 즐겁게 전신을 움직이는 마사지의 본질적 메커니즘을 구현하고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게 바디프랜드 연구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라며 ”에덴로보의 전신 트위스트 마사지를 경험하면서 마사지 본연의 쾌감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