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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도 검토중이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조와 렌탈 서비스를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존 상조 서비스의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대렌탈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양 산업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현대렌탈서비스는 자사 브랜드 ‘유버스’를 통해 생활건강가전 렌탈서비스 제공 및 철저한 사후관리로 토탈 렌탈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최근 시장에서는 B2C와 B2B 시장을 아우르는 토털 렌탈 및 AS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보람상조는 그동안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상조서비스를 새롭게 개척했다. 렌탈기업과 협력해 크로스셀링이라는 혁신적 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대한미용사회·한국기술사회·대한간호조무사협회 등 직업군별 협회와의 협약으로 고객맞춤형 상품을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