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홈페이지 행안부 전자정부 구축 최우수 사례 선정

정재훈 기자I 2023.12.15 15:55:36

클라우드 기반 개편 진행…내년 1월 서비스 개시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편중인 남양주시 홈페이지가 정부가 추진하는 전자정부 구축 방안의 최우수 활용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해 전국 지자체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에서 ‘클라우드 환경 기반 남양주시 대표홈페이지 전면개편 사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정보화사업 표준기반으로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의 품질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프레임워크다.

시는 대표 홈페이지 전면개편 사업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관리시스템 및 개발 프로그램을 표준화 했다.

이는 보안 및 성능이 강화된 홈페이지 시스템을 표준화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표준화된 기반 구축으로 접근성·편의성·보안성·유지관리용이성이 확보된 사용자 중심의 고품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남양주시 홈페이지는 2024년 1월 초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기복 홍보기획관 담당관은 “남양주시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의 개발과 운영 환경 표준화를 추진해 전자정부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