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토in 박낙호 기자] 국내 튜닝 머플러의 선두주자 준비엘(대표 : 임준병)이 국토교통부 지정 튜닝부품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로부터 아반떼 AD용 머플러 튜닝부품 인증을 받았다.
준비엘의 아반떼AD용 머플러는 시험기관인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KATRI)에서 시험을 시행하였으며, 주행소음시험과 정차소음시험 그리고 소음기 돌출, 최저 지상고 등 자동차 소음기에 관한 모든 시험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준비엘은 아반떼AD 차량에 트윈 구조의 소음기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하였다. 트윈구조로 인해 저속구간에서의 낮아진 배기압력을 보정하기 위해 소음기 내부에 배기압력 보정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마켓 인증 튜닝 소음기로 완성차 대비 최대 3.8마력, 0.3토크의 출력을 높였으며, 정차소음은 84.5db로 스포츠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일반 튜닝소음기보다 낮은 소음을 나타낸다.
부품의 소재는 Stainless 304 소재를 사용하여 내부식성이 강하고, 바디에 포밍가공과 헤어라인 폴리싱 가공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으며, 순정제품과 1:1 교체로 장착성이 편리하여 차량과 일체감이 우수하다. 제품에 적용된 팁(Tip)은 쿼드타입 사각팁과 원형팁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아반떼 AD의 디자인을 스포티하게 극대화 하였다.
이로써 준비엘은 기존 자사 비 인증 제품보다 품질과 성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본 제품은 준비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준비엘은 향후 인증제품을 통해 현행 튜닝검사(구조변경)의 절차를 간소화시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