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I와 1대1 대화…위버스마인드, 영어 회화 서비스 ‘톡이즈’ 출시

김영환 기자I 2025.01.14 10:18:26

15명의 AI 튜터와 4303개 커리큘럼 확보
AI 영어 튜터 서비스 중 최다 규모
자체 개발한 ‘AI 대화 기억 및 호출 시스템’으로 초개인화 영어 학습 가능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AI 영어 회화 서비스 ‘톡이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위버스마인드)
‘톡이즈’(TALKIS)는 학습자가 인공지능(AI) 튜터와 대화를 주고 받으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회화 학습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AI 원어민 튜터와의 대화(TALK)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문장 교정 뿐만 아니라 강의 영상과 문법 설명, 복습 퀴즈까지 구성돼 초보부터 중급 이상의 실력자들도 초개인화된 일대일 수업이 가능하다.

위버스마인드는 ‘톡이즈’를 위해 AI 연구실에서 자체적으로 인간의 기억 체계를 모방한 ‘AI 대화 기억 및 호출 시스템’을 개발했다. AI 튜터는 ‘AI 대화 기억 및 호출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의 모든 발화 내용을 기억해 이를 토대로 맥락에 맞는 상황에서 기억된 내용을 호출하여 초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톡이즈’는 15명의 AI 원어민 튜터 페르소나와 4303개의 커리큘럼으로 제작됐다. 이는 국내 출시된 AI 영어 튜터 서비스 중 가장 많은 구성으로 학습자의 관심사와 레벨에 따라 최적화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사용자는 성별, 연령대, 국적(미국식 영어, 영국식 영어), 학력, 취미 등 다양한 캐릭터를 갖춘 15명의 AI 원어민 튜터 중 1명을 선택해서 수업할 수 있으며,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의 주제를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권현진 위버스마인드 프로덕트제작 총괄은 “톡이즈는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초개인화된 학습 서비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화와 어학 시험, 암기와 문법, 말하기와 듣기 등 모든 영어 학습 프로그램들을 총 망라하는 최고의 올인원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버스마인드는 ‘톡이즈’ 출시를 기념해 1월 31일까지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톡이즈’를 사전 구입한 고객들은 720시간동안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